본문 바로가기

Life Magazine/다이어트 음식

지방이 많은 사람들의 살 빼는 노하우





지방이 많은 사람들의 살 빼는 노하우

내 몸에 맞게 먹어야 빠진다!
살찐 유형에 따른 체질별 추천 음식&조리법

내 친구와 똑같이 먹고 똑같이 운동하는데 친구는 빠지고 나는 왜 살이 안 빠질까?
바로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택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며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를 선택해야 하는 것.
나의 체질을 바로 알고 바로 먹는 방법과 먹어야 할 음식 등을 체크해 본다.


근육살
옛날에 운동을 많이 하다가 최근 운동을 전혀 하지 않은 유형의 비만. 피부를 눌러보면 단단하고 탱탱하다.
특히 종아리가 튼튼하고 어깨가 벌어진 사람이 많다.
살집이 있지만 운동이나 레포츠를 즐겨 하는 편이다.
평소 육류를 좋아하는 편이다.

▶음식섭취 포인트
1. 기름진 음식과 고단백질의 음식을 자제한다. 특히 육류 섭취를 제한할 것.
2. 음식의 재료나 조리 방법은 포만감을 잘 느낄 수 있는 방법으로 한다.
3. 한 번에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말고 조금씩 나누어 먹도록 한다.
▶먹으면 좋은 음식
버섯

식이섬유가 듬뿍 들어 있어 장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는 식품.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도우미 역할을 할 수 있다. 칼로리는 거의 없거나 낮고 포만감을 얻기는 쉽다는 것도 장점이다.
기름을 두르지 말고 후라이팬에 구워먹거나 무쳐 먹는다.
레몬
상큼한 향기가 식욕을 안정 되게 하여 과식을 자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운동을 한 다음 근육의 피로를 회복시켜 주는 효과가 있는 구연산도 많이 포함되어 있다.
콩나물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세포를 활성화해 주는 아스파라긴산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
지방분이 적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찔 염려가 없다. 집에서 간단히 길러 먹어도 좋을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이다.
가지
가지는 몸을 차게 만들어 주는 재료. 근육을 차게 식혀주기 때문에 뜨거워지기 쉬운 근육살 타입에도 좋다. 대부분 수분으로 이루어져 칼로리가 낮다. 양념을 적게 하여 무쳐 먹으면 좋다.
닭모래주머니
다이어트 부위로 흔히 먹는 닭가슴살에 비해 쫄깃쫄깃하게 씹혀서 포만감을 얻기 쉬운 부위.
저지방, 고단백으로 소화가 잘 되며 위에 부담도 없다.
출처: 글 :장문영(ez작가) | 제공 : 이지데이


카라식단표